::쓰리지(3G) 농업법인경영컨설팅 ::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 

Untitled Document
 
 
작성일 : 21-04-21 10:38
[기사]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, 농산물 빅데이터 분석 ‘농넷’ 홈페이지 개편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33  
  전화번호:02-442-2777   이메일:3g114@naver.com

  주소:





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(aT, 사장 김춘진)는 농산물의 생산부터 유통 및 소비까지 전 과정의 빅데이터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‘농넷(www.nongnet.or.kr)’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20일부터 새롭게 선보였다.

  aT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▲사용자 중심의 데이터 분석 기능 ▲서비스 대상 품목 확대 ▲지도에 기반한 다양한 시각화 콘텐츠 제공 등 사용자 관점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 데 중점을 두었다.

  특히, 데이터 분석 서비스는 사용자가 시장?법인 등 원하는 기준을 설정하면 가격 등의 수치를 품종?지역별로 시각화한 그래프와 함께 제공한다. 또한 사용자가 직접 시각화 콘텐츠를 비교?분석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했다. 

  그리고 정보제공 품목도 기존 5대 채소류 중심에서 전국 공영도매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전 품목(약 330개)으로 대상을 확대했다. 검색서비스도 추가하여 여러 번 클릭하지 않고도 가격, 출하량 등 종합 정보를 품목 검색창으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 편리성을 높였다.

  그 외에도 대한민국 지도 기반의 생산?유통 정보제공, 온라인에서 농산물이 검색된 키워드 언급량과 온라인 쇼핑몰 상품 분석 등 다양한 고객층에 맞는 분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, 농넷 서비스 개편 후에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사이트 기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.

  aT 이원기 디지털혁신단장은 “농넷은 품목별 생산량, 수출입 물량 등 농산물 분야의 78종 빅데이터를 구축하였으며, 단순 정보제공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‘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’으로서 발돋움해 나가겠다”며, “앞으로 농넷 고도화를 통해 선제적 농산물 수급관리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

기사출처: http://www.domin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337295

 
   
 

 
 
foot